elongease

세부사항 다운로드
DOWNLOAD DETAIL

 

 

What is elongease?

Knit T-shirts Round neck , V-neck 의 rib collar가  세탁 착용을 반복함에  따라 늘어나서 보기 흉하게 변하는 문제를 방지하는 제조공법에 대한 발명특허입니다.

 

적용 모델

elongease 를 이용한 상품

 

공법

elongease 공법 설명

 

 

 

Q&A

 

Q. 특허의 본질적인 내용은 무엇인가요?

A.  이 특허는 Round Neck 이나 V – Neck 티셔츠의 목 깃이 늘어나지 않게 탄성을 가진 띠를 사용하여 제품을 제조하는 방법에 대한 특허 입니다.

탄성을 가진 재질은 특정한 재질로 국한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 성분이 우레탄이던지, 고무성분이던지 또는 합성적으로 만든 탄성을 가진 것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탄성재질이 목 깃의 위 부분 안쪽을 따라 삽입되고, 이렇게 삽입된 탄성재질이 목 깃의 재질과 유리(流離: 결합봉제가 되지 않고 서로 분리되어)되어 상호 작용으로 제품을 착용, 세탁을 반복하여도 목 깃이 늘어나서 축 늘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입니다.(탄성재질 + 제조공법에 대한 특허)

 

Q. 특허 받은 제조공법으로 만든 제품과 일반적인 제품의 차이 점은 그리고 이 차이 점을 어떻게 실제로 확인 할 수 있나요?

A.  이 공법은 제품을 착용, 세탁 건조를 할 때 늘어난 목 깃을 자연스럽게 니트조직의 고리 구조가 원상회복되는 것을 도와주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제조한 것과 이 특허 공법으로 제조한 것을 착용, 세탁, 건조(특히 옷걸이로 건조) 수회 또는 수십회 반복하여 비교를 해보면 그 효과의 차이를 확연하게 알 수 있습니다.

단지 일반적인 제품과 특허 받은 방법으로 만든 제품, 두 가지로 만들어서 착용을 하지 않고 세탁 건조(일반 텀블 드라이)를 반복하면 그 차이를 알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착용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목 깃이 늘어나는 조건(현상)이 없기 때문입니다.

목 깃이 늘어나서 제품이 보기 흉한 품질 문제를 개선하고자, RIB을 제직할 때 SPAN사를 사용하기도 하고, 몸판 조직인 100% 면 대신에 T/C사로 RIB을 짜기도 기도하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 제조공법으로 제품을 만든다면, 니트 디자인의 범위를 확대할 수도 있습니다. 예로 한쪽 어깨가 드러나는 RIB조직을 가진 BOAT NECK이나 U-Neck제품을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Q. 특허가 효력을 미치는 범위(국가는)어디인가요?

A.  특허는 미국, 중국, 일본에 출원하여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특허의 효력은 특허가 등록된 국가에서 제조하거나(제조하여 외국으로 수출을 하는 경우) 특허가 등록된 국가에서 판매되는 제품(제조국을 불문하고 해당국가에서 판매되는 제품) 이 두 가지 경우 모두에 특허의 효력을 갖습니다.

 

Q.  “elongease®” 와 이 특허와의 관계는?

A. “elongease®”는 이 특허를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특허권자가 상표를 만들어 등록한 것으로 이 특허와는 전혀 관련성이 없습니다.

즉, 특허 받은 제조공법을 알리기 위해 특허권자가 상표로 등록해 놓은 것으로(예를 들면 Lycra, Tencel 같이), 특허 받은 제조공법을 사용하여 생산된 제품에 꼭 이 상표를 사용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elongease®”상표를 사용하실 때에는 상표권자의 승인을 받아야 하지만, 이 특허 받은 제조공법으로 만드는 제품은 이 상표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포괄적으로 승인을 하고 있습니다.

 

Q.  어떻게 이 특허를 사용할 수 있나요, 그리고 특허료 지불은 어떻게 하나요?

A. 특허를 사용하고자 하는 회사나 개인은 특허권 자와 특허권 통상사용계약을 체결하고 특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계약의 내용은 일반적인 특허 사용 계약과 같습니다. 계약상 주 내용은 1)특허 사용기간 2)특허 사용료 3)특허료 지불방법 4)특허사용 수량에 대한 고지의무로 되어 있습니다.

 

Q.  신축성이 있는 탄성 재질의 테이프는 어디에서 구할 수 있나요?

A. 니트 셔츠에 어깨(shoulder seam)가 늘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투명 폴리우레탄 테이프를 주로 사용 합니다. PU tape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상단 좌측에 있는 첨부파일 “세부사항 다운로드”를 참조 바랍니다.
2021-08-19T09:27:28+00:00